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용두리 용두식당 방문

by 태풍이분다 2024. 4. 17.
반응형

2024년 4월 16일(화요일) 마님과 함께 양평에 간다. 양평군 청운면은 물 좋고, 공기 좋은 살기 좋은 곳이다. 양평군 청운면은 경기도지만 강원도 홍천, 횡성과 가까운 지역이라 겨울은 강원도처럼 아주 추운 지역이다. 
 
양평군 청운면 용두리는 작은 시골 마을이지만 청운면사무소, 농협, 농협 하나로마트, 초등학교, 중학교도 있어서 젊은 부부가 살기 좋고, 주변에 흑천과 갈운천에서 항상 맑은 물이 흘러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



 
용두리에는 용두리 짬뽕 전문점이 맛있어서 멀리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우리는 용두민속장터에 맛집 용두식당에 가서 제육볶음 2인분을 주문했다. 용두식당은 나이 드신 부부가 운영하시는데, 음식이 정갈하고 집밥을 먹는 것처럼 정성 가득하고 아주 맛있다.


제육볶음 2인분


 
반찬으로 지금 제철인 두릅이 나와서 아주 맛나게 먹는다. 상추와 깻잎에 제육볶음을 넣고 싸서 입안 가득 넣어서 맛나게 먹는다. 마님께서 맛나게 드시니 내가 기분이 좋다. 제육볶음에는 고기와 양파가 많이 들어가서 더 맛있다.



 
제육볶음에 나오는 된장찌개는 심심하면서 감칠맛이 난다. 두부, 호박, 봄나물인 달래가 들어가서 향긋하고 맛있다.
 
용두식당에서 점심으로 제육볶음을 맛나게 먹고, 청운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찹쌀현미, 팥, 들깨, 수수, 찰흑미, 사과 1 봉지를 사서 내가 농사를 짓는 갈운리로 간다.


갈운리에서 드릅 채취


 
갈운리매실나무를 60주 심었는데 매실 꽃이 많이 피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