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주어코지 국수창고에서 잔치국수와 특제 보말김밥을 먹는다.

by 태풍이분다 2025. 3. 23.
반응형

주어코지 국수창고에서 잔치국수와 특제 보말김밥을 먹는다.

2025년 3월 22일(토요일) 작년 3월에 심은 귤나무가 많이 죽어서, 나무를 판매한 사장이 귤나무 10주를 주어서 밭에 심는다.

 

제주도 여행 : 쓰러진 나무 정리 작업, 귤나무 심기

2024년 3월 2일 오후 2시에 귤나무를 가지고 온다. 오전에는 어제 강풍에 쓰러진 나뭇가지를 자르는 일을 해야 한다. 어제는 서귀포에 가서 신나게 놀고 왔으니 오늘은 하루 종일 일을 해야 한다.

chunsungwook.com

 

나무를 심고, 귤나무를 판매한 사장 부부와 집 근처에 있는 주어코지 국수창고에 점심을 먹으러 간다.

 

주어코지 국수창고

 

www.google.com

 

 

 

주어코지 국수창고 방문자들의 기록

 

 

주어코지 국수창고 :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하동로 18번 길 9-5 (삼달리)

전화번호 : 064 784 3778

 

주어코지 국수창고삼달리에 사시는 사장님 부부가 약 5년쯤 전에 개업을 한 잔치국수와 김밥 전문 식당이다.

 

제주도 여행 : 제주도 성산읍 삼달리

제주도 여행 : 제주도 성산읍 삼달리김포공항에서 오후 6시 30분 대한항공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간다. 목적지는 제주도 성산읍 삼달리이다. 얼마 전에 JTBC방송국에서 "웰컴투 삼달리"라는 제

chunsungwook.com

 

 

153 구포국수에서 잔치국수를 먹었다.

153 구포국수에서 잔치국수를 먹었다.2025년 2월 26일(수요일)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브라운치킨 삼성점에서 치맥을 먹고, 당구를 치고, 헤어지기 섭섭하여 153 구포국수 삼성역점에서 잔치국수

chunsungwook.com

 

주어코지 국수창고 근처에 정미네 식당은 해산물 전물 식당으로 우럭매운탕이 유명하고, 어부인 남편이 매일 고기를 잡아 온다.

 

정미네 식당

 

www.google.com

 

 

제주도 여행 : 소라횟집에서 우럭매운탕을 먹는다.

제주도 여행 : 소라횟집에서 우럭매운탕을 먹는다.2025년 1월 6일(월요일) 밭에서 수확한 무 10킬로를 서귀포 고성우체국에서 서울 집으로 보낸다. 서귀포 고성우체국에서 무를 서울로 보내고 당

chunsungwook.com

 

삼달 2리는 원래 주어마을이라고 했다. 웰컴투 삼달리 드라마를 하면 서 삼달리가 일반인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 주어마을: Google 검색

 

www.google.com

 

삼달 2리는 주어동포구와 웰컴투 삼달리를 촬영한 삼달리 해녀작업장을 중심으로 형성된 바닷가의 작은 어촌마을이다. 

 

제주도 여행 : 삼달리에서 표선해수욕장까지 걸어서 간다.

https://chunsungwook.tistory.com/entry/%EC%A0%9C%EC%A3%BC%EB%8F%84-%EC%97%AC%ED%96%89-%EC%A0%9C%EC%A3%BC%EC%97%90%EC%84%9C-%ED%8F%AD%EC%9A%B0%EB%A5%BC-%EA%B2%BD%ED%97%98%ED%95%9C%EB%8B%A4제주도 여행 : 삼달리에서 표선해수욕장까지 걸어서

chunsungwook.com

 

삼달 1리일주동로 건너에 있는 마을이고, 아주 유명한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이 있고, 요즘 핫한 제주 참숯가마 찜질방이 있다.

 

제주도 여행 : 김영갑갤러리 두모악을 시찰하다.

제주도 여행 : 김영갑갤러리 두모악을 시찰하다.2024년 12월 27일(금요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로 137에 있는 김영갑갤러리 두모악을 시찰했다.                   두모악

chunsungwook.com

 

 

🔎 삼달1리 숯가마: Google 검색

 

www.google.com

 

잔치국수 세트 2개, 잔치국수 2개, 특제 보말김밥 1개, 제주 생 유산균 막걸리 1병을 주문한다.

 

🔎 보말: Google 검색

 

www.google.com

 

주어코지 국수창고 입구 카운터 위에는 바구니에 천혜향을 담아놓아서, 손님들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천혜향

천혜향은 운향과의 과일 나무이다. 귤속의 잡종 재배식물로, 1998년에 일본에서 청견과 ‘앙코르 2호’의 잡종인 ‘구치노쓰 37호’에 마코트를 교잡해 개발한 만감이다. 품종명은 ‘세토카’이

www.google.com

 

카운터에 있는 천혜향

감귤 수확철에 제주의 많은 식당에서 손님들이 귤을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바구니에 담아서 둔다. 

두 부부가 운영하는 식당이라 물과 반찬은 셀프로 가져와서 먹어야 한다.

 

셀프 코너에 준비된 반찬

 

셀프

 

셀프로 가져온 반찬과 제주 생 유산균 막걸리

 

특제 보말 김밥

 

잔치국수 세트에 나온 김밥
잔치국수

 

우리가 식사를 하는 중에 제주 올레길을 순례하는 올레꾼들이 식사를 하러 계속 들어온다.

 

주어코지 국수창고의 잔치국수와 특제 보말김밥은 나그네의 주린배를 채워주는 맛있고, 귀한 음식이다.

주어코지 국수창고 사장님 부부님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맛을 유지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