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독일 여행 : 뮌헨

by 태풍이분다 2025. 4. 1.
반응형

독일 여행 : 뮌헨 

 

1일차: 뮌헨 시내 탐방

오전:

 

마리엔플라츠 (Marienplatz)

뮌헨의 중심이 되는 광장입니다. 이곳에서 올드 타운홀뉴 타운홀을 둘러보세요. 뉴 타운홀의 글로켄슈필(자동 시계)는 꼭 보셔야 할 명소입니다.

프라우엔키르헤 (Frauenkirche)
마리엔플라츠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상징적인 교회입니다. 두 개의 탑이 특징이며, 내부도 아름답습니다.

점심

 

호프 브로이하우스 (Hofbräuhaus)
전통적인 독일 맥주집으로, 현지 음식을 즐기기 좋습니다. 독일의 대표적인 요리인 **슈바인학센(돼지고기 족발)**이나 브레첼을 맛보세요.

오후:

 

영국정원 (Englischer Garten)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심 속 공원으로, 하이킹이나 자전거를 타고 즐길 수 있습니다. 공원 안에 있는 첼시 정원도 추천합니다.

 

차차렌팔라스트 (Château de Nymphenburg)
바이에른 왕국의 왕실이 사용한 궁전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내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궁전 내에는 다양한 박물관도 있습니다.

저녁:

 

비어가르텐 (Beer Garden)
뮌헨의 대표적인 맥주 정원에서 저녁을 즐기세요. Augustiner KellerChinesischer Turm이 유명합니다.

2일차: 박물관과 문화 탐방

오전:

 

알테 피나코텍 (Alte Pinakothek)
독일에서 가장 중요한 미술관 중 하나로, 유럽의 고전적인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라파엘, 베르메르 등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넥스터 피나코텍 (Neue Pinakothek)
현대 미술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19세기 및 20세기 미술 작품을 볼 수 있는 넥스터 피나코텍도 방문해 보세요.

점심:

 

비르겔 (Viktualienmarkt)
마리엔플라츠 근처의 전통적인 시장으로, 다양한 독일의 현지 음식과 재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후:

 

BMW 박물관 (BMW Museum)
자동차 팬이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장소입니다. BMW의 역사와 미래의 자동차 기술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올림픽 공원 (Olympiapark)
1972년 올림픽이 개최된 장소로, 아름다운 공원과 올림픽 타워를 둘러보세요. 타워에서 뮌헨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저녁:

 

팔라디움 (Palao Palace)
저녁에는 문화적인 공간인 팔라디움에서 라이브 공연이나 전통적인 공연을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3일차: 근교 탐방

오전:

 

호헨슈반가우 성 (Hohenschwangau Castle)
뮌헨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유명한 성입니다. 이곳은 왕가의 여름궁전으로, 네uschwanstein 성을 구경하기 전 필수적으로 들러야 합니다. 성 내부와 주변 경치를 둘러보세요.

점심:

 

하이디베르그 마을
호헨슈반가우 근처의 작은 마을로, 전통적인 독일 건축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오후:

 

네우슈반슈타인 성 (Neuschwanstein Castle)
디즈니성의 모델이 된 성으로, 뮌헨에서 기차나 버스를 타고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성을 둘러보며 그림처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세요.

저녁:

 

돌아오는 길에 뮌헨 시내에서 마지막 저녁을 즐기고, 현지 레스토랑에서 독일 요리를 한 번 더 맛보세요.

 

 

 

반응형